Quantcast

[종합] '편스토랑' 전혜빈, 이정현 이은 '맛티스트' "신혼집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편스토랑'에서 전혜빈이 이정현을 이은 '맛티스트'로 출연해 신혼집과 '술장고'를 공개했다.
 
KBS2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
KBS2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

29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는 전혜빈이 새로운 편셰프로 출연하게 됐다. 전혜빈은 새댁이 된 지 6개월 차임에도 불구하고 능숙하고 노련한 살림꾼의 면모를 선보이며, 이정현을 이을 또 다른 '맛티스트'의 등장을 예고했다. 오윤아의 홈스쿨링과 이경규의 '규라인' 집합에 이어 진성의 일상이 공개됐다.

오늘 진성은 남진을 위한 '진성표' 홈메이드 청국장을 만들게 됐다. 진성은 남진과 통화하며 편스토랑에서 새 메뉴를 출시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예감을 털어놓았다. 콩을 담은 냄비를 오픈한 진성은 12시간 불려서 8시간을 익힌 콩이 가득 담긴 것을 살펴보았다.

이어 채반에 담아 물기를 제거하고, 일정량의 수분은 남겨두었다. 물기를 적당히 잘 뺀 콩을 그릇에 옮겨 담은 진성은 낙오된 콩은 입 안으로 넣어 먹기도 하는 등 인간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어 볏짚을 가져온 진성. 진성은 볏짚을 두 번 꺾어 돌돌돌 만 후, 고초균을 지닌 볏집을 청국장 발효를 위해 콩들 사이에 넣기 시작했다.

전통 발효 식품인 메주를 볏짚으로 묶는 것도 같은 원리라고 이경규가 옆에서 덧붙였다. 콩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청국장 전용(?) 전기장판에 진성이 콩바구니를 내려놓았다. 사실은 1인용 전기장판이라고 진성은 말했고 본인의 집의 '잇템' 중 하나라고 밝혔다.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안성맞춤이라는 전기 장판.

이어 진성은 수건을 이용해 콩 위를 덮은 후 이불로도 감싸주었다. 오래 묵힐수록 진한 맛이 살아난다고 진성은 설명했고 아주 진한 청국장의 경우 10일 정도 묵혀둬도 되며, 보통은 4일에서 5일 정도를 둔다고 얘기했다. 이번엔 보리굴비찰고추장을 만들어보겠다는 진성에 많은 이들이 기대감을 보였다.

보리굴비의 상태는 현재 최상. 보리굴비 세 마리를 찜기에 얹은 진성은 보리굴비 꼬리를 잘라 정리 후 맛있게 익혔다. 오윤아도 진성이 요리하는 모습을 보고 감탄했고, 곧 잘 익혀진 '비주얼 대박'의 보리 굴비가 완성됐다. 진성은 대가리를 제거한 후 살을 발라냈고, 이어 아내의 노력에 힘입어 입맛을 되찾게 만들어준 음식이라 소개했다.

중간 중간 보리굴비 살을 발라내어 먹어가며 에너지를 보충하면서 요리를 하는 진성. 진성은 살을 전부 바른 후 장독대에 얹어놓고 자연적으로 말렸다. 고양이는 걱정되지만 잘 마르게 볕에 두는 것이 자신의 방법이라고 진성은 웃으며 전했다. 8일 후, 다시 찾은 카메라 앞의 진성은 왠지 핼쑥해보인다.

김수찬은 이에 "그래도 고양이들은 안 먹었나보네요"라고 웃었고, 진성은 적당하게 잘 마른 보리굴비를 통마늘을 넣어 식감을 살린 후 소주로 잡내를 제거했다. 이어 꿀을 넣어 표면을 코팅시키고, 고추장을 듬뿍 넣는다. 진성은 보리굴비를 이용한 찰고추장을 완성한 후 자신의 건강 농장으로 향했다.

농장으로 향하던 중 뽑혀 있는 닭털을 발견한 진성. 진성은 강아지에 "달오야! 너 또 사고쳤냐?"라고 물었다. 소중한 닭들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진성은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런 진성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달오는 그저 신이 나 펄쩍펄쩍 뛰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진성은 전에 닭을 40마리 정도 키웠는데 지금은 많지 않은 이유가 보양식으로 먹었기 때문이라 얘기했다.

과연 오늘도 청계알을 낳았을지 궁금한 가운데 알이 두 개가 발견됐다. 청계알 두 개를 획득한 진성은 알을 가지고 뿌듯한 표정으로 닭장을 나왔다. 진성은 "달오가 괴롭히면 힘을 합쳐서 쪼아라"라고 닭들에게 다정에게 말한 후 쿨하게 인사를 마쳤다. 이어 진성이 향한 곳은 산마늘이 있는 곳이었다.

고깃집에서 많이 나오는 명이나물을 볼 수 있었고, 진성은 노래 한 곡을 뽑으며 산마늘을 캤다. 쑥갓, 적근대, 시금치, 적상추, 물미나리까지 다양한 식물들이 나고 자라는 진성의 농장. 간 해독에 좋다는 미나리를 살피던 진성은 "두릅도 올라왔네, 많이"라며 좋아했다. 야생 두릅은 사포닌, 섬유질, 인, 칼슘 등이 가득한 것으로 봄에 나는 산삼이란 별명 또한 갖고 있다.

야생 두릅의 싱싱함을 표현한 진성은 냄새를 한번 맡아보더니 "어우, 사포닌 냄새"라고 손사래쳤다. 제철 야생두릅까지 확보한 진성은 이어 귀신 쫓는 나무로 유명한 뾰족한 엄나무로 향했다. 진성은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나물로 엄나무순을 뽑았다. 면역력 강화 효능이 뛰어나고 사포닌도 풍부해 노화방지에도 특효약이라 한다.

이어 진성은 보리수나무를 보고 "용 여사가 좋아해서 심은 거다"고 아내에 대한 애정을 여실히 드러냈다. 예쁜 꽃나무 구경까지 마친 진성은 꽃들이 뿜어내는 향기가 참 좋다며 감탄했다. 마음이 편해지는 걸 보고 있노라면 세월이 많이 변했다는 걸 느낀다고 진성은 말했다. 다음으로는 치과의사 신랑과 함께하는 전혜빈의 집과 일상이 공개됐다.

전혜빈은 아기자기한 홈 카페를 마련해둔 것을 공개했다. 절로 요리하고 싶게 만드는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의 부엌과 갖가지 종류의 칼들. 전혜빈은 요리를 위한 칼들은 배우 서현진의 선물이라고 전했다. 각종 조미료도 빼곡하게 정리되어 있는데다 서랍장을 가득 채운 조리 도구들에 이영자도 감탄했다.

전혜빈의 일상이 주목을 받자 이경규는 "나도 이렇게 된 이상 우리집 공개해야겠는데"라고 말해 웃음을 주었다. 전혜빈은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디자인의 침실을 공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집 안 구석구석 신혼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전혜빈의 '러브 하우스'에 모두들 감탄을 금치 못했다.

영상 속에서 전혜빈은 아침 일과로 레몬나무에 햇볕 주기부터 시작했다. 물과 영양제를 주고 붓으로 살살 인공 수분을 주면서 꿀벌 흉내를 내는 전혜빈에 김수찬은 "왜 저렇게 하시는 거냐"고 물었고, 전혜빈은 "이렇게 하면 레몬 나무가 꿀벌들인 줄 알아서 좋아요"라고 말했다. 두번째 일과는 먼지 털기.

구석구석 가구 위 먼지를 청소하는 전혜빈이다. 가구 다음으로는 집 안에 있는 여러 나무들과 화분들의 먼지를 닦기 시작했다. 전혜빈은 먼지만 잘 닦아줘도 식물들이 건강하게 자란다며 팁을 전했다. 낮은 곳에서 시작했지만 키보다 훨씬 큰 나무들. 소파에 올라간 전혜빈은 꼼꼼하게 하나 하나 먼지를 닦기 시작했다.

다음으로 시작한 것은 바닥 청소였다. 공복에 엄청난 칼로리 소모를 동반하는 전혜빈의 대청소. 바닥 청소가 끝난 이후 전혜빈이 한 것은 분리수거였다. 먹었던 맥주 캔들을 발로 전부 꼼꼼하게 밟아 납작하게 만든 전헤빈은 하나 하나 정리를 시작했다. 결혼 6개월차라 집들이를 할 때가 많은 시기라고 전혜빈은 설명했다.

따개도 철저히 분리해 분리수거를 마친 전혜빈에게서 살림 고수의 냄새가 물씬 풍긴다고 출연진들은 얘기했다. 지칠 줄 모르는 에너자이저의 모습을 보이는 전혜빈은 이제는 요리를 하러 냉장고로 향했다. 딱 봐도 엄청난 크기와 양의 냉장고. 냉장고를 가득 채운 재료들의 양 또한 어마어마했다.

각종 생선부터 채소와 과일이 그득한 냉장고의 옆에는 와인 냉장고가 있었다. 평소 술과 와인을 좋아한다는 전혜빈 부부는 하나둘 모아온 보물들이라고 와인 냉장고의 와인들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김치냉장고에도 술이 가득했다. 세계 각지의 전통술과 양주, 맥주들이 가득한 '술장고'에 이승철은 "부부가 술을 좋아하더라고"라고 말했다.

심지어 냉동고에도 테킬라와 보드카 등 술들이 가득했다. 애주가 전혜빈은 "테킬라를 냉동실에 넣으면 시럽처럼 쫀득한 술이 돼요"라고 팁을 전했다. 끈적한 테킬라의 모습에 이경규와 진성도 관심을 보였다. 이어 손수 만든 맛술까지 가득. 술에 맞는 잔 또한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었다. 

그야말로 없는 게 없는 '술 갤러리'의 모습에 모두들 "특등급이다"며 감탄했다. 주량이 어떻게 되냐는 이영자의 말에 전혜빈은 "딱 먹을만큼만 먹습니다"라고 '주량 고수'의 멘트를 뱉었다. 이어 전혜빈은 돌솥밥으로만 해먹는다고 얘기했고 전기밥솥도 갖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돌솥을 이용해 토마토 돌솥밥을 만든 전혜빈은 곧 팬에 기름을 두르고 좋아하는 술을 이용해서 바지락 찜을 만들었다.

이경규, 이영자, 오윤아 등이 출연한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KBS2 채널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