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레이디 가가-블랙핑크(BLACKPINK) ‘Sour Candy’, 선공개 13시간만 1,400만뷰 돌파…한글 가사도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팝스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정규 6집 'Chromatica'의 발매된 가운데, 블랙핑크(BLACKPINK)가 피처링에 참여한 'Sour Candy'의 인기가 뜨겁다.

29일 발매된 레이디 가가의 신보 'Chromatica'의 10번째 트랙인 'Sour Candy'는 앨범이 발매되기 직전인 28일(한국시간) 밤 10시경 유튜브 등 각종 음원 사이트서 선공개됐다. 레이디 가가는 이 소식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했고, 지수와 로제는 댓글로 화답했다. 

해당 곡은 공개된 지 13시간 만에 1,461만뷰를 돌파했고, 좋아요/싫어요 비율은 193만/4.6만으로 좋아요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특히나 이 곡에는 로제와 지수, 제니가 한국어로 된 가사를 전달한 것이 화제가 되고 있다.
 
레이디 가가 공식 유튜브 캡처
레이디 가가 공식 유튜브 캡처
해당 영상에 달린 댓글에는 블랙핑크의 컴백을 반기는 이들이 많았고, 이미 블링크들을 통해 가사가 달린 영상, 멤버별 파트를 적어놓은 영상 등이 수없이 올라왔다.

29일 발매된 레이디 가가의 정규 6집 'Chromatica'의 수록곡은 16곡이며, 디럭스판은 3곡이 추가된 19곡이다. 미국의 타겟(Target)판은 보너스 트랙이 한 곡 추가되어 총 20곡이 수록됐다.

블랙핑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Sour Candy'를 비롯해 엘튼 존, 아리아나 그란데가 피처링에 참여한 'Sine from above', 'Rain On Me' 등의 수록곡이 담겨있으며, 정식 발매에 앞서 싱글로 'Stupid Love', 'Rain On Me' 등이 발표됐다. 'Stupid Love'는 빌보드 핫 100 5위에 그쳤으나, 'Rain On Me'는 1위 데뷔가 유력하다.

레이디 가가는 지난 2018년 브래들리 쿠퍼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했던 '스타 이즈 본' OST 음반을 발표한 이후 2년 만의 앨범 발매며, 정규 앨범은 2016년 이후 4년 만이다.

한편, 블랙핑크(BLACKPINK)는 6월 컴백을 예고했으며, 최근 '뚜두뚜두'의 안무 영상이 유튜브 3억뷰를 돌파하면서 K팝 최초 기록을 세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