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미, 성주 사드기지에 장비 반입…주민·경찰 충돌 5명 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철 기자)
뉴시스 제공
주한미군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기지가 있는 경북 성주군 소성리에서 주민과 경찰이 충돌하면서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29일 소성리종합상황실에 따르면 이날 오전 국방부가 기지 안으로 사드 관련 장비와 장병 숙소 공사 장비를 반입하는 과정에서 충돌을 빚었다.

이 과정에서 주민 5명이 부상을 입었다.

전날 오후부터 경찰은 장비 반입에 반대하는 주민과의 마찰을 피하기 위해 경찰 47개 중대(3700여명)를 사드기기 주변에 배치했다.

주민들과 사드반대 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은 사드기지로 향하는 진입로를 막고 농성을 벌였다.

경찰은 새벽 3시께 강제 해산에 나서 한시간 후 주민들을 도로 밖으로 이동시켰다.주민들은 "정부가 주민과 협의해 사드배치를 진행하겠다고 약속했지만 그 약속을 저버렸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이번 지상수송은 성주기지에서 근무하는 한미 장병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일부 노후 장비 교체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장비 지상수송은 종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