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아침이좋다-맛있는인생’ 서울 명일역 짜장떡볶이 맛집 위치는? 조인성 단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아침이좋다’에서 소개한 짜장떡볶이 맛집이다.

29일 KBS2 ‘생방송아침이좋다’의 ‘맛있는 인생’ 코너는 “배우 조인성 단골 맛집, 32년 전통 ‘짜장 떡볶이’ 부부”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즐거움으로 가득했던 추억 속의 어린 시절을 돌이켜 보면, 왁자지껄한 교실부터 다양한 친구들까지 많은 추억이 있지만, 그 시절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하굣길을 점령한 분식 메뉴도 빼놓을 수 없다.

서울 강동구 명일동, 초·중·고등학교가 옹기종기 모여 있는 명일역에는 학창시절의 추억을 간직한 작은 분식점이 위치해 있다.

32년째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는 노포로, 즉석떡볶이 전문점 또는 배우 조인성의 단골 맛집으로도 유명세를 얻었다.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인 ‘생방송 오늘저녁’과 ‘생방송투데이’에 즉석떡볶이 맛집으로 차례로 소개된 바 있다.

대표 메뉴는 짜장 양념을 넣어서 만든 즉석떡볶이다. 짜장떡볶이는 고추장을 넣은 일반 빨깐 떡볶이와는 차별화 된 맛을 자랑한다.

해당 맛집을 운영하는 8살 나이 차이의 노부부는 인심이 좋기로 익히 알려져 있다. 부부는 직장생활부터 농사일까지 안 해본 게 없고, 서울에 둥지를 틀고 작은 분식집을 열기에 지금에 이르렀다.

짜장 떡볶이 맛을 내기 위해 숱한 시행착오를 겪었으나, 연구를 거듭한 끝에야 겨우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는 사연이다.

사리 추가는 라면, 계란, 떡, 어묵, 쫄면, 볶음밥 등이 가능하다. 짜장모듬떡볶이 외에도 오징어덮밥, 제육덮밥, 쫄면, 냉면, 물쫄면 물냉면, 칼국수, 만둣국, 떡만두국, 떡국, 떡라면, 만두라면, 계란라면, 짬뽕라면 등이 있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평일 아침 6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