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시,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400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민재 기자)
뉴시스 제공
서울시는 29일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시정을 체험하고 사회경험을 쌓을 대학생 아르바이트 4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 본청과 산하 사업소, 소방재난본부, 동주민센터 등에서 민원안내, 행정업무 보조, 동 주민센터 업무지원 등을 통해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근무기간은 7월6일부터 31일까지다. 1일 5시간씩 총 4주간 근무하게 된다. 1일 4만7950원이 지급된다.

선발 유형은 특별선발(30%)과 일반선발(70%)이 있다. 특별선발 대상은 공고일인 29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등록 장애인 본인, 3자녀 이상 가정, 서울시정 기여자(자원봉사 우수자, 시정공로수상자), 북한 이탈주민, 다문화가정, 국가보훈관계 법령에 따른 국가보훈대상자다.

일반선발 대상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 또는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이다.

대상자 1차 선발은 시 본청, 소방재난본부, 어린이·은평·서북병원, 사업소, 동주민센터별 전산 추첨으로 이뤄진다.

시는 특별선발 120명을 추첨해 선발하고 특별선발 신청자 중 탈락자와 일반선발 신청자를 대상으로 다시 전산 추첨해 일반선발 280명을 정한다.

추첨을 통해 1차 선발된 400명은 증빙 서류 확인을 통해 최종 선발자로 확정된다. 부서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수요조사 결과와 신청자들의 본인 희망, 전공학과, 거주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청과 사업소 등에 배치된다.

근무지별로는 ▲시 본청 89명 ▲소방재난본부 106명 ▲어린이·은평·서북병원 22명 ▲기타사업소 122명 ▲동주민센터 61명이 배치된다.

서울시는 시 홈페이지와 서울특별시 앱을 통해 6월1일부터 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 1차 선발자는 6월11일 발표된다.

아르바이트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선발결과 발표 등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특별시 앱을 통해 확인하거나 다산콜센터(120), 서울시 인력개발과(2133-5764~6)로 문의하면 된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