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커들로 "美 경제, 희망의 기미...빠른 일터 복귀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연수 기자)
뉴시스 제공
래리 커들로 미국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28일(현지시간) 미 경제활동이 재개되면서 '희망의 기미'가 나타나고 있다며 강한 경기 반등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커들로 위원장은 이날 미 CNBC와의 인터뷰에서 "5월과 6월 경제가 단계적으로 서서히 재개되고 있다. 전환기에 해당하는 달들"이라며 "온갖 어려움과 비통에도 일부 희망의 기미가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빠른 경기 회복을 기대하는 이유 중 하나로 4월 실직자들의 높은 비율이 현 상태를 '임시적'이라고 표현한 점을 들었다. 이어 "사실이라면 사람들이 우리가 한 달 혹은 6주 전 생각한 것보다 빠르게 일터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게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 노동부는 28일 지난주 212만 명이 신규 실업수당을 청구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한 3월 중순 이후 10주 동안 실직자가 4000만 명 넘게 발생했다. 다만 수당 신청자 수는 8주연속 소폭 감소세를 보였다.

미국 50개주 전체가 이달 들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취한 경제 제한 조치를 단계적으로 해제하고 있다. 대다수 지역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아래 비필수 업종들이 영업을 다시 시작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