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①]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 “음원차트 1위? 녹음 전엔 생각지도 않아…기적같은 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가 음원차트를 휩쓴 소감을 전했다.

지난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모처에서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와의 종영 인터뷰가 진행됐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전미도는 의대 99학번 동기 5인방(99즈)의 정신적 지주이자 홍일점인 신경외과 부교수 채송화 역을 맡아 열연했다.
 
전미도 / 비스터즈엔터테인먼트 제공
전미도 / 비스터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드라마의 11번째 OST이자 신효범의 곡을 리메이크한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로 각종 음원차트를 석권했던 전미도는 “기적이 아닐까 싶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조)정석 오빠가 부른 ‘아로하’가 장기간 1위를 고수하고 있었어서 음원을 녹음하기 전에도 정석 오빠에게 걱정된다고 했었다. 그런데 오빠가 촉이 온다면서 잘 될 거라고 했었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더불어 “저 스스로는 찾아듣고 싶을 정도로 잘 부른 것도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극 중에 삽입되어서 작품과 함께 시너지를 낸 덕분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은 게 아닌가 싶다”고 곡이 사랑받은 이유에 대해 생각을 밝혔다.

음치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것에 대해서는 “제가 가창력 있는 배우가 아니어서, 메인보컬로 하라고 했으면 부담이었을 것 같다”면서 “작가님이 ‘음치 캐릭터가 어떻겠느냐’고 아이디어 내주셨을 때 매력 있다고 생각했다. 작가님이 다 계획이 있으셨던 거 같다. (웃음)”고 답했다.

28일 방송된 12회를 끝으로 시즌1의 막을 내린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2021년 초에 시즌2가 방영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