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위터 CEO와 싸우는 트럼프…트위터 CEO "잘못된 정보 팩트체크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CEO 겨냥 "팩트체크한다고 진실의 결정권자 되지 않아"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쓴 트윗에 팩트 체크가 필요하다는 경고 표시를 한 트위터의 잭 도시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 대통령의 보복 위협에도 부정확한 정보에 대한 지적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정치전문매체 더힐, CNN 등에 따르면 도시 CEO는 트럼프 대통령 트윗에 대한 '팩트 체크' 경고 표시를 둘러싸고 논쟁이 벌어지는 데 대해 이날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부정확하거나 다툼의 여지가 있는 선거 관련 정보를 계속해서 지적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고 표시는 "투표용지를 받기 위해 등록할 필요가 없다고 사람들을 오도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트위터는 우편투표가 선거 조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주장을 담은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 2개 밑에 '우편투표에 대한 사실을 알아보라'는 팩트 체크 경고 표시를 했다.
 

누구보다 많은 트윗을 하는 이용자 중 한명인 트럼프 대통령의 글에 트위터가 제동을 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 측의 팩트 체크 경고 표시에 "대선 개입"이라고 반발하면서 강력한 규제 등 '큰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경고했다.

특히 소셜미디어(SNS)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잭 도시는 또 "팩트체크를 한다고 해서 '진리의 결정자'가 되지는 않는다"며 "우리의 목적은 충돌되는 발언들의 점을 연결해 논쟁이 되는 정보를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팩트체크 경고 표시를 하지 않는 이유를 질문받은 뒤 트위터의 결정이 잘못됐다면서 부정적인 기조로 말한 것을 겨냥한 발언이다.

저커버그 CEO는 "우리는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얘기하는 모든 것에 대한 진실의 결정권자가 될 수는 없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이 인터뷰에서 소셜미디어 대한 정부의 검열 움직임은 "적절한 반응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