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안 보트 밀입국' 중국인은 6명 아닌 8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윤우진 기자)
뉴시스 제공
충남 태안으로 지난 21일 레저용 소형 모터보트를 이용한 중국인 밀입국자 숫자가 경찰이 발표한 6명이 아닌 8명인 것으로 조사되면서 군·경의 초동 수사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28일 태안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밀입국 이후 26일 전남 목포에서 붙잡힌 중국인 용의자 A(43)씨가 “8명이 들어왔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이들은 지난 20일 오후 8시께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에서 출발, 다음날인 21일 오전 태안 해변으로 들어왔으며 취업 때문에 밀입국했다고 밝혔다.

당시 해경은 이들의 밀입국 당시 인근 폐쇄회로(CC)TV를 분석한 결과, 6명이 해변에서 걸어 나오는 모습을 확인하고 6명이 밀입국했다고 밝혔다.

이후 대기 중인 승합차에 미리 탑승해 있던 2명을 포함, 8명이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목포로 이동했다.

해경은 목포에서 붙잡힌 A씨의 진술을 토대로 폐쇄회로(CC)TV를 분석한 결과,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는 판단에 나머지 밀입국 용의자를 찾고 있다.

하지만 이틀이나 지난 후에나 주민 신고로 밀입국 사실을 알아 늦장 대응이라는 여론이 얼마 지나지도 않아, 이번에는 밀입국 인원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군과 경찰의 총체적 부실이 드러나면서 비판을 받고 있다.

한 태안 시민은 “발견도 늦고, 세부적인 사항도 놓치고 해안 경비에 구멍이났다”며 “이들이 중국인이라고 하니 다행이지 만약 간첩들이 같은 경로로 태안 해변에 상륙했다고 상상하면 아찔하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