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충북지역 통합당 윤갑근·최현호·경대수 낙선인, 선거무효 소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혜숙 기자)
뉴시스 제공
21대 총선에서 패배한 충북지역 미래통합당 낙선인 3명이 선거 무효를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28일 충북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4·15 총선에서 출마했던 통합당 윤갑근(청주 상당), 경대수(증평·진천·음성) 낙선인은 지난 15일, 최현호(청주 서원) 낙선인은 지난 13일 선거무효 소송을 냈다.

이들은 투표용지의 QR코드 문제와 사전투표 부정 의혹 등을 이유로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거무효 소송과 함께 신청한 투표함 증거보전 신청은 최근 청주지법에서 인용했다.

증거보전 신청은 선거무효나 당선무효 소송을 제기하기 전에 미리 증거를 확보하기 위한 법적 절차다.

최 낙선인은 지난 25일 증거보전 신청이 인용돼 현재 법원에서 투표함을 보관하고 있다.

윤 낙선인인 상당 투표함은 이날 법원으로 옮겨진다. 선거 무효 소송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대법원의 단심제로 진행된다.

지난 4월15일 치러진 21대 총선에서 윤갑근, 최현호, 경대수 후보는 상대 후보들에게 각각 3000여표 차이로 패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