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기 지자체들, 코로나19 중단 행사 및 현장행정 '기지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훈 기자)
뉴시스 제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잠정 중단됐던 각 지자체들의 행사 및 현장 행정이 조금씩 재개되는 등 기지개를 켜고 있다.

다만 아직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여전함에 따라 시민 대면을 통한 전면적인 현장 활동 및 본격적인 행사 추진 등은 다소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 군포시는 28일 코로나19 여파로 연기했던 민·관협치교육을 7월부터 재개키로 했다.

아울러 수강생 60명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시는 당초 5월 개강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보류해 왔다. 앞서 시는 지난달 23일 시 산하 실외 공공체육시설을 관내 시민만을 대상으로 재개장했다.

이들 시설은 지난 3월2일부터 임시 휴관에 들어갔다.

또 의왕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월 중단했던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운영을 최근 재개했다.

아울러 지난 26일 관내 부곡 도깨비시장에서 복지상담 등을 진행했다.시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 등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매월 1회씩 취약지역이나 인구 밀집지역을 찾아가 복지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시는 오는 30일 관내 사찰 대안사 앞뜰에서 열리는 '산사음악회'를 후원한다.

이날 오후 4시 의왕국악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가야금병창 ‘방아타령’을 시작으로, 국악실내악단의 ‘오래된 정원’, 거문고 연주 ‘출강’ 등이 적막한 산사에 울려 퍼진다.

안양시도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활동을 보류해 왔던 체납자 실태조사반 활동을 최근 재개했다.

이 사업은 이미 지난 2월 초 40명의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했으나,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보류해 왔다.

체납자 실태조사반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를 방문, 상담을 통해 맞춤형 징수를 추진하고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주는 활동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시는 아직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여전함에 따라 이들의 활동을 체납자와 직접 대면이 없는 체납 차량 확인 및 체납세 납부 안내문 부착 등으로 제한하고 있다.

지자체 관계자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관련된 수칙이 변화함에 따라 지금까지 중단했던 각종 행사의 문을 조심스럽게 조금씩 열고 있다"며 "우려되는 점도 있어 본격적인 활동 등에 대해서는 추이를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