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성북강북교육지원청, 토요일에도 학교 민원창구 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현우 기자)
뉴시스 제공
서울시교육청 산하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이 공무원들이 업무를 보는 시간 외에도 민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서울시교육청은 28일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이 6월1일부터 토요일 오전에도 민원서류를 교부한다고 밝혔다.

내달부터 성북구, 강북구 학원, 교습소 개설 등의 업무를 해야 하는 민원인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서류를 받아갈 수 있다.

오는 8~9월에는 시범적으로 민원실 운영 시간을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로 앞뒤로 1시간씩 2시간 연장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연기된 수능 기간에 맞춰 제증명 수요가 가장 늘어나는 두 달간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단 해당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민원 업무는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정원외관리증명서 ▲검정고시 관련 증명서 발급으로 제한한다. 해당 업무라도 타 기관에서 서류를 받아야 하는 민원 업무는 처리할 수 없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내달부터 과장급 이상 공무원이 월 1, 2회 직접 현장에 내려와 민원인과 상담하는 '현장소통 민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