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탠포드대 장학생들, 서울방역 배운다…박원순과 화상회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철 기자)
뉴시스 제공
박원순 서울시장은 28일 미국 스탠포드대학 석·박사 과정 중에 있는 나이트-헤네시 장학생들과 온라인 화상회의를 갖고 대한민국과 서울의 KS방역 노하우를 공유한다.

KS방역은 한국의 'K(Korea)방역'과 서울시의 'S(Seoul)방역'을 합친 것이다. 이날 화상회의는 오전 9시20분(한국시간)부터 40분 동안 영어로 진행된다.

화상회의는 대규모 사망자가 발생한 미국과 달리 대도시 기능을 유지하면서 사망자 제로에 가까운 상황을 지속하고 있는 서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경험과 노하우를 듣기 원하는 스탠포드 나이트-헤네시 장학프로그램 재단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의학, 공공의료, 법학, 경영 등 다양한 전공의 다양한 국적 학생들로 구성된 나이트-헤네시 장학생 30여명이 박 시장과 주제토론을 한다. 질의응답 시간도 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 서울의 경험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서울의 비전'이란 주제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서울이 시도한 다양한 혁신과 노력을 소개한다.

박 시장은 서울시 코로나19 대응의 핵심 키워드로 혁신과 연대를 제시하고 드라이브 스루, 워크 스루 등 혁신적 검사방식,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성공을 거둔 사회적 거리두기도 알린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세계 표준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3가지 전략도 소개된다. 새로운 방역모델의 표준도시 서울, 사회적 불평등에 대응하는 표준도시 서울, 국제연대의 표준도시 서울이다.

박 시장은 이날 만나는 스탠포드대 나이트-헤네시 장학생들과 올해 초 미국 현지 강연을 통해서 인연을 맺었다.

박 시장은 "이번 화상회의를 통해 세계 각국의 인재들이 모여 있는 스탠포드대 학생들에게 대한민국과 서울의 KS-방역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특히 지방정부로서 시도한 현장형 혁신 정책들을 다양하게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