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 수도권·TK·경남서 561개 학교·유치원 등교 중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뉴시스 제공
고2와 중3, 초1~2학년과 유치원생이 등교하는 첫날인 27일 서울·경기·인천·대구·경북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6개 지역에서 총 561개 학교와 유치원이 등교를 중지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한 것으로 파악됐다.

교육부가 공개한 27일 오후 1시30분 기준 등교 현황에 따르면 이날 등교할 예정이었던 2만902개교 중 561개교(2.7%)가 등교수업일을 조정하고 원격수업을 진행했다. 이들 학교는 오는 28일 또는 6월3일로 등교일을 연기한 상태다.

등교일정을 조정한 지역은 경기 부천이 전체 유치원·학교 251개교로 가장 많고 ▲경북 구미(181개교) 서울(111개교) ▲대구 수성(6개교) ▲경기 구리(5개교) ▲경북 상주(4개교) ▲경남 진주(2개교) ▲인천 동구(1개교) 순으로 나타났다. 상주 4개교 중 3개교는 소규모 학교로서 이미 지난 20일부터 등교수업을 실시하다가 원격수업으로 전환한 경우다.

학교급별로 보면 유치원이 278개원, 초등학교 176개교, 중학교 69개교, 고등학교 36개교, 특수학교 2개교 순으로 나타났다.

교육부는 "서울과 경기 부천, 경북 구미는 지역감염에 의한 것"이라며 "나머지 5개 지역 18개교는 개별 유치원과 학교 차원에서 등교수업일을 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부는 학교 방역대응지침상 등교수업일 조정에 대한 지침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등교수업일을 단위학교나 교육지원청 단독으로 판단하지 않고, 교육부와 교육청, 학교 및 방역당국과 협의해 결정하도록 했다. 구체적으로 개별학교가 등교를 연기할 경우 시도교육청이 지역 보건당국과 협의 결정하고, 교육부에 보고해야 한다. 지역 차원의 등교도 교육부, 교육청, 방역당국과 협의 후 결정하도록 했다.

또한 학생과 교직원들이 하교 후 노래방이나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금지하고, 등교 전후 발열 등 코로나19 증상이 발생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고도 진단검사를 받지 않은 학생들의 경우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서 경과를 관찰한 뒤 호전되면 등교 및 출근하도록 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