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쿠팡 부천물류센터 감염, 이태원 클럽 아닌 지역감염 가능성도 검토…부천에서 다른 유행사례 보고 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기도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확진은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별개의 지역 감염 사례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27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한 정례 브리핑에서 "쿠팡 물류센터 집단감염은 '지표환자'(초발 환자)인 부천 라온파티 뷔페 방문자가 아니라 다른 감염 경로를 통해 전파됐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본부장은 "부천에서 현재 다른 유행 사례도 계속 보고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매개를 고리로 감염이 확산했는지는 조금 더 조사를 진행한 후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정은경 본부장 / 연합뉴스
정은경 본부장 / 연합뉴스

쿠팡 물류센터의 초발 환자는 인천시 부평구에 거주하는 43세 여성 A씨로, 그는 앞서 지난 9일 이태원 클럽발(發) 'n차 감염'의 고리에 있는 부천 라온파티 뷔페를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23일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하루 뒤인 24일 경기 부천의 30대 여성 B씨가 확진돼 이 여성의 동선을 추적한 결과 A씨와 같은 날(5월 12일) 해당 물류센터에서 일한 사실이 파악됐다.

쿠팡 물류센터 관련 확진자는 전날보다 2명이 늘어난 36명으로 집계됐다. 물류센터 직원이 32명, 이들의 접촉자가 4명이다.

지역별로는 인천 22명, 경기 10명, 서울 4명이다.

방역당국은 지난 12일부터 경기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에서 근무한 근로자는 진단검사를 받은 후 자가격리하라고 요청했다.

또 가족 중 학생 및 학교 종사자가 있는 경우 등교를 중지하고, 의료기관이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있는 경우에는 근무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낮 12시 기준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는 전날 정오 대비 4명이 증가해 총 259명으로 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