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게임과몰입힐링센터' 3개소 추가 확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윤우진 기자)
뉴시스 제공
게임문화재단은 '2020년 하반기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선정' 공고를 내고 7월부터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확대 운영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게임문화재단은 2014년 중앙대학교병원(허브센터)과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경북권), 국립나주병원(전라권), 건국대학교충주병원(충청권),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수도권) 등 전국 5개 병원을 게임과몰입 전문 지정병원으로 선정하고 협약을 통해 게임과몰입힐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고를 통해 게임과몰입힐링센터 3개소를 추가 선정할 예정이다.

게임과몰입 전문 치유 기관 역할을 하고 있는 게임과몰입힐링센터가 전국적으로 추가 선정되면 게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용자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여 과몰입 완화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추가 선정되는 센터는 예방, 상담, 진단, 치유의 전 과정을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는 물론 음악, 체육을 활용한 대안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과몰입 상담 전문가들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등 게임과몰입 완화와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센터 신규 선정 공고는 이날부터 6월 24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상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