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국 CDC "코로나 혈청검사결과로 직장복귀 판단 못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뉴시스 제공
미국의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코로나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의 항제검사에 대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홈페이지에 공지하면서 혈청 검사 결과를 직원의 격리 후 직장복귀 여부를 결정하는 판단기준으로 삼아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CDC에 따르면 항체검사는 일반 대중의 역학적인 바이러스 감염 상황을 이해하는 데에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어떤 집단이 더 위험한 감염군인지를 판정하는 데에는 유효하다.

하지만 어떤 개인이 정말 바이러스에 확실하게 감염되었는지를 밝히는 직접적인 검사와 달리 항체 검사는 이미 검사를 받은 사람이 정말 감염이 되었는지, 특히 무증상일 경우에도 감염이 된 것인지를 밝혀내는 데 도움이 될 뿐이라고 CDC는 밝혔다.

CDC는 "코로나19의 항체는 감염후 첫 1주일이내의 극성기에도 발견된다"면서 항체가 있다는 것은 그 사람의 면역력이 늘어나거나 재감염을 막아주는 데에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 항체가 코로나19를 일으키는 신종 바이러스에 다시 감염되지 않는다는 보장은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항체 검사 결과는 그 사람이 학교나 기숙사, 교도소 처럼 어떤 집단 거주지에서 머물러도 된다거나 다중이 모이는 환경에 들어가도 되느냐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CDC는 강조했다.

또 자가 격리등을 거친 뒤 일터에 복귀하는 사람에게도 항체 검사 양성반응을 가지고 복귀를 결정할 수 없다는 게 CDC의 판단이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