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국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치료제로 곧 투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철 기자)
뉴시스 제공
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에게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remdesivir)를 투여하기로 했다.

26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영국 보건당국(DHSC)은 이날 성명을 통해 "국립보건서비스(NHS)가 선별한 코로나19 환자의 회복 속도를 높이기 위해 곧 렘데시비르를 투여할 예정"이라며 "특정 임상 기준을 충족한 환자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DHSC는 제조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스와 함께 렘데시비르를 공급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 약은 국제 공조로 이뤄진 임상시험 초기 데이터에서 환자의 회복 기간을 나흘 단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도 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 사용 승인을 했으며 회사 측은 중증 환자에게 우선 공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영국 당국은 "이것은 환상적인 진전을 보여준다"며 "우리는 모든 결정에서 최신의 전문적인 과학적 조언을 핵심으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영국 환자들이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임상시험에서 렘데시비르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