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는 몸신이다' 7초에 1명이 사망하는 당뇨병...당뇨를 조기에 발견하는 '혈당 스파이크'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윤영 기자) ‘나는 몸신이다’에서 당뇨병을 다룬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26일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 당뇨병과 혈당 스파이크를 다룬다. 이날 ‘나는 몸신이다’에는 조성환이 출연해 “아버지가 50살에 당뇨가 올 수 있다고 이야기 하시더라. 제가 운전을 할 때는 꼭 단 것을 먹는다. 단 게 없으면 몸이 부들부들 떨리기도 하더라.”고 설명했다. 당뇨병은 전세계적으로 7초에 1명이 사망하는 무서운 병. 20세에서 79세까지 11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당뇨병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당뇨병은 각종 합병증과 사망에 이르기까지 하는 무서운 병이지만 조기 발견이 어려워 더 애를 먹는 병이다. 이날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혈당 스파이크를 통해 당뇨를 조기에 발견하고,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방법을 전한다. 혈당 스파이크는 식후 혈당이 150mg/dl 이상으로 오르거나 식전 혈당과 50mg/dl 이상 차이 나는 현상을 말한다. 혈당 스파이크는 2019년부터 당뇨병 학계에서 떠오르는 이슈라고.

대한당뇨학회에서는 3분의 1 이상이 당뇨병이 될 것으로 추측했다. 혈당 스파이크를 알면 당뇨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이날의 몸신 주치의 내분비내과 전문의 이재혁은 “혈당이 높은 것과 혈당 스파이크가 나타나는 것은 다르다. 식후에 혈당이 치솟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건강을 지키는 '나는 몸신이다'는 매주 화요일 밤 21시 50분 채널A에서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