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캘리포니아, 모든 교회에 100명 이내 대면예배 허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민철용 기자)
뉴시스 제공
캘리포니아주 정부는 25일(현지시간) 앞으로 모든 교회의 대면 예배를 다시 허용한다고 밝혔지만, 참가 인원은 100명 이내로 제한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성경책이나 모금 접시 등을 서로 돌려가며 만지는 것은 금지한다고 경고했다.

주 보건당국은 이 날 각지의 카운티 행정부에게 종교시설 재개의 지침서를 배포하고 앞으로 교회와 예배당들의 재개를 허용했다.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지난 3월 개빈 뉴섬 주지사가 코로나19의 확산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 자택 대피령을 내린 이후 교회의 대면예배가 금지되었으며, 그 동안에는 온라인이나 원격 화상예배만이 허용되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어느 정도 호전됨에 따라서 뉴섬 지사는 레스토랑과 상점 등 영업장의 봉쇄를 풀고 영업 재개를 허용했다.

캘리포니아의 교회 수천 군데는 오순절인 5월 31일에는 집회를 통한 예배를 해야한다며 뉴섬 지사의 봉쇄령에 항의해왔고 이번 대면예배 허가로 그 의사가 받아들여진 셈이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