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럽증시] 코로나19 규제 완화 기대감에 일제히 상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럽 증시는 25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각국이 도입한 규제가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했다.

이날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87% 오른 11,391.28로, 프랑스 파리 증시인 CAC 40 지수는 2.15% 오른 4,539.91로 마감했다.

범유럽 지수인 유로 Stoxx 50도 2.27% 상승한 2,971.35로 거래를 마쳤다.

다만, 영국 증시는 이날 '뱅크홀리데이' 휴일로 휴장했다.
 
런던 증권거래소 로고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런던 증권거래소 로고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날 일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선포한 긴급사태를 48일 만에 전부 해제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기자회견에서 "전국에서 신규 감염자는 50명을 밑돌고 한때는 1만명 가까이 있었던 입원 환자도 2천명 밑으로 떨어졌다. 세계적으로도 매우 엄격한 수준으로 정한 해제 기준을 전국적으로 통과했다"고 해제 배경을 설명했다.

스페인은 자국에 입국하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2주간의 자가격리 의무화 조치를 7월부터 해제하기로 했다.

그리스는 이날 전국의 모든 음식점과 카페들이 영업을 재개했다.

이처럼 주요국이 속속 규제를 완화하면서 경제활동이 재개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유럽증시는 상승 탄력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