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은둔식달’ 평안도식 평양냉면 달인,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은둔식달-평양냉면 달인, 펑고 달인, 밤빵 달인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된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평양냉면 달인이 출연했다. 은둔식달 코너는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코너다.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마포구의 한 냉면집이다. 이른 더위에 도망간 입맛을 잡아준다는 이 집의 평양냉면은 이미 동네에서 여름철 별미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외진 곳에 위치한 이곳에서 만난 평양냉면은 메밀면의 탱탱하고 쫄깃함과 풍미 깊은 육수를 자랑한다. 손님들은 “맛이 어마어마하다”, “평양냉면 좋아하는 사람들이 숨겨놓은 맛집이다”라고 말했다. 냉면 육수는 지금까지 우리가 알던 육수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한다. 하루에 만들 수 있는 양은 하루에 50그릇 뿐이라고 한다. 달인은 입소문만으로 수많은 단골의 발걸음을 이끌 수 있었던 평양냉면의 비법은 무엇인지 공개했다.

푸트코트에 있는 맛집답게 냉면은 주문후 음식이 나오면 직접 손님이 가져가는 셀프시스템이다. 냉면 맛을본 잠행단은 “국물이 정말 특이하다. 맑지만 탁하고 시원한 맛이 딱 들어오는게 육향이 엄청나다. 묵직한게쫙 내려가는 느낌이다. 메밀면이 풀리면 또 다른 맛이 난다”고 감탄했다. 이어 “여기 들어올때는 사실 좀 초라해서 크게 기대를 안했는데 한 젓가락 먹고 국물을 마셔보니까 정말 말도 안되는 맛이다”라며 폭풍흡입해어느새 그릇은 바닥을 보였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화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