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바이든 '골프 난타전'…트럼프 "3개월 만에 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철 기자)
뉴시스 제공
11월 대선에 도전하는 조 바이든 전 미국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주말 골프'를 작심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도 즉각 반격으로 되받았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대통령직은 당신의 골프 카트에서 트위터를 하는 것 그 이상에 관한 것"이라고 밝혔다. 주말 동안 골프를 즐긴 트럼프 대통령을 겨냥한 발언이다.

그는 이어 "대통령직은 세계에서 가장 큰 결정에 대해 궁극적인 책임을 질 것을 요한다"라며 "트럼프 대통령은 그냥 그에 대한 준비가 되지 않았다. 나는 준비되리라 약속한다"라고 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이 즉각 반격에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역시 트위터에서 "그들(바이든 지지자들)은 내가 항상 백악관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그들은 내가 거의 3개월 만에 처음으로 골프를 쳤다는 사실은 말하지 않았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바이든은 끊임없이 휴가를 갔었고, 휴식을 취했으며, 다른 나라와 수상한 거래를 했다"라고 주장했다. 버락 오바마 행정부에 대한 '부패 공세'의 연장선에 있는 발언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오바마는 언제나 골프를 쳤고, 하와이에서 골프를 치기 위해 연기를 내뿜는 747기를 타고 여행했다"라며 "한 번은 IS에 의한 위대한 젊은이의 소름끼치는 죽음을 알린 직후 직후 티오프를 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2014년 8월 오바마 전 대통령이 IS에 참수된 미 언론인 제임스 폴리에 대한 애도 기자회견을 연 뒤 곧장 골프를 치러 가 비판을 받았던 사건을 언급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과거 오바마 전 대통령이 아프리카에서 에볼라가 창궐하던 당시에 골프를 쳤다고도 비난한 바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