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린이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나다움책 한부모가정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준호 기자)
뉴시스 제공
여성가족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지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게 나다움 어린이책 3200권을 한부모가족 800가구에 전달한다고 25일 밝혔다.

나다움 어린이책은 다양성을 인정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배울 수 있는 책으로 도서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난해 134권이 선정됐다.

여가부는 이날 오전 11시 롯데월드 타워에서 전달식을 갖는다.

전국 79개 건강가정지원센터의 497명의 배움지도사는 가정을 방문해 학습 지도에 나다움 어린이책을 활용하는 등 한부모 가정 어린이들이 충분히 성인지 감수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는 나다움 어린이책을 추가 선정하기로 하고 9월30일까지 창작 공모전을 진행한다. 또 전국 10개 초등학교에 도서 공간인 '나다움 책장'을 신규 조성한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나다움 어린이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기 긍정과 다양성, 공존의 가치를 키우고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어가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