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국 연휴 주말, 해변·호수 등 인파 몰려…당국자 "매우 우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예준 기자)
뉴시스 제공
미국 국민들이 메모리얼 데이(현충일) 연휴를 즐기고 있는 가운데 보건당국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며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경고했다.

24일(현지시간) ABC 뉴스에 따르면 데비 벅스 백악관 태스크포스(TF) 조정관은 이날 ABC '디스위크'에 출연해 주말 동안 인파가 여러 휴양지 등에 몰려드는 상황에 대해 "매우 우려된다(very concerned)"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항상 사회적 거리두기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일 당신이 밖에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수 없으면 마스크를 꼭 써야한다"고 강조했다.

ABC 뉴스에 따르면 여름을 알리는 메모리얼 데이 연휴를 맞은 주말에는 해변 등 인파가 몰렸다.

플로리다주 북서부에 걸친 걸프 코스트에는 인파가 많이 몰린 탓에 당국이 만원인 주차장을 폐쇄하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하기도 했다.

미주리 주에서는 휴양지 오자크 호수 주변에 있는 술집과 레스토랑이 사람들로 가득 찼다.

ABC 뉴스는 10만 명에 거의 육박한 코로나19 누적 사망자 수가 무색하다고 지적했다.

같은 날 미 존스홉킨스대 집계에 따르면 미국의 누적 확진자 수는 163만 5192명이다. 누적 사망자는 9만 7495명이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