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로이킴, “다들 각박하게 살아 서로 위로할 여유 없는 것 같았다” 밝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패션매거진 ‘싱글즈’ 11월호에서 2집 앨범 ‘Home’으로 돌아온 가수 로이킴의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로이킴 / 싱글즈
로이킴 / 싱글즈

앨범 타이틀을 ‘Home’으로 정한 이유에 대해 “사람은 누구나 힘든 것들이 있잖아요. 그런데 다들 각박하게 살다보니 서로 위로할 여유가 없는 것 같았어요. 그렇다면 음악이 그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거라 믿었어요. ‘Home’이라는 제목도 가족, 친구, 팬들을 생각하면서 떠올렸어요.” 라고 밝혔다.
로이킴 / 싱글즈
로이킴 / 싱글즈

인터뷰에서 그는 이번 앨범이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면 좋겠다고 했다. “저는 힘들고, 슬플 때는 더 우울한 음악을 찾게 돼요. 슬픈 음악임에 분명한데 사람들에게 더 힘을 주잖아요. 이번에 새삼 깨달았어요. 힘들면 힘든 얘기를 그냥 그대로 받아들이고 대신 말해주는 게 더 좋은 위로라는 걸요.”
로이킴 / 싱글즈
로이킴 / 싱글즈

로이킴은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가장 편안해 보였다. 그런 그에게 음악이 위로 되지 않을 때도 있는지 묻자, “물론 원하는 대로 사운드가 나오지 않으면 고민도 해요. 벽에 부딪혀서 녹음을 다 엎어야 하는 때도 있고요. 하지만 그런 과정이 오히려 음악 하는 즐거움인 것 같아요. 일종의 탐구잖아요.”라고 답했다. 조금 늦어져도 더디게 배워가면서 더 자라고 싶다고.

탈의실이 아닌 곳에서도 상의를 갈아입고 촬영장 스태프들과는 스스럼없이 장난도 치며 즐겁게 인터뷰와 촬영을 진행한 이번 화보는 ‘싱글즈’ 11월호와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온라인 놀이터 ‘싱글즈’ 홈페이지(www.thesingle.co.kr)에서 만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