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 영웅' 인천공항 파견 장병들, 근무 무기한 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성민 기자)
뉴시스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가라앉지 않으면서 인천공항에 파견된 군 병력의 근무기간이 무기한 연장됐다.

22일 국립 인천공항 검역소와 인천공항공사 등에 따르면 올해 1월28일부터 인천공항에 파견된 군 장병의 파견기간은 당초 이달까지에서 무기한 종료 시까지로 연장됐다.

현재 인천공항에 파견된 군 장병의 수는 289명이다. 이들은 입국자들에게 특별입국절차에 필요한 자가격리 안내 앱 설치와 국내 체류 시 전화번호 확인, 개방형 선별진료소(워킹스루) 안내 등의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코로나19의 '숨은 영웅'으로 꼽힌다.

김상희 국립 인천공항 검역소장은 "특별입국절차가 중단되지 않는 한 규모 등의 변동은 있을수 있지만 당분간 군 지원은 계속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현재 국내 확진자수는 1만1142명이며, 이 중 해외에서 유입된 확진자 수는 1200명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