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로구, 6월부터 8주간 무계원서 전통문화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지훈 기자)
뉴시스 제공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6월부터 부암동에 자리한 도심 속 전통문화공간 '무계원'에서 한옥의 정취를 느끼고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전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6월2일~7월21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하는 '종로 문화유적 이야기'는 경복궁, 창덕궁, 종묘 등 관내 역사문화유적을 8주간에 거쳐 깊이 있게 알아갈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했다.

총 8회차 수업으로 ▲종로의 상춘명소 ▲경복궁, 도심 궁궐-서울에서 세계 문명을 보다 ▲창덕궁 비원-정조, 강세황을 안내하다 ▲조선시대 사직의 연혁과 제도 ▲종로, 갑신정변과 을미사변의 현장에서 ▲종로의 이야기꾼, 전기수 이야기 ▲문묘-성균관 유생의 나날 ▲종묘-열왕들을 모시다 순으로 이어진다.

6월5일~7월24일까지는 총 8회에 걸쳐 금요일 아침마다 열리는 미술 강좌를 운영한다. 금요일 아침 취미생활 '화훼도 그리기'는 연꽃과 모란을 그리며 민화의 기초서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선착순 모집을 진행한다.

참가비는 프로그램별 10만원이고 종로구민의 경우 3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무계원 또는 종로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전통 공예품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감상 가능한 기획전시 '한국의-美'는 6월3일부터 열린다. 올해 10번째 순서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명은 '옥, 빛에 취하다'로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7호 옥장 엄익평 명인의 백옥 옥새, 뒤꽂이, 옥비녀, 향갑 노리개 등 옥공예 작품 50여점을 전시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전통문화공간 무계원에서 한옥의 정취를 느끼고 자랑스러운 우리 전통문화를 마음에 담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갖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