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관악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50명→200명 확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200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은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 체험 기회를 제공해 구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지원 자격은 접수 시작일인 6월1일 현재 관악구로 주민등록이 돼 있는 자로서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모집인원은 전체 200명이며 그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본인을 포함해 50명(전체 모집인원 중 25%)은 특별 선발한다.

구 관계자는 "당초 모집인원은 50명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대학생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약 1억7000만원의 추경예산을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7월6일~7월31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1일 5시간 근무하며 민원안내, 자료정리 등 각종 행정업무를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6월1일~6월5일까지며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발은 전산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선정되며 선착순 15명에 한해 전산추첨 시 참관할 수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 등 일자리를 구하기 힘들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을 대학생들을 위해 일자리 수를 대폭 늘렸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Tag
#new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