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작구, 라이프마을기획사·펫시터 등 지역맞춤형 일자리 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19일까지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교육 심화·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로 라이프마을기획사와 펫시터 양성사업 참여자의 심화·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전문적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했다.

라이프마을기획사는 생일잔치, 소규모 웨딩 등 마을의 작고 의미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 또는 지원하는 일자리사업이다. 올해는 주민 20명을 모집하며 지난해 라이프마을기획사 참여자는 우대한다.

교육은 잡스튜디오에서 다음달 29일부터 9월24일까지 주 3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된다.

또한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을 돌보는 펫시터 심화·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도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주민 30명으로 펫패션 전문가,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등 2개 과정에 15명씩 모집한다. 지난해 펫시터 양성사업 수료자를 우대한다.

펫패션 전문가 과정은 펫의류, 소품 제작을 내용으로 다음달 25일부터 8월28일까지 주 4일, 오후 2시부터 열린다.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과정은 7월16일부터 9월17일까지 주 4일, 오전 9시부터 교육한다.

조진희 동작구 일자리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수요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계층들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 구직등록필증 등의 서류를 지참해 일자리정책과로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Tag
#new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