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양천구, 전통시장 내 '자영업자 생존자금' 제외 점포도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연수 기자)
뉴시스 제공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양천구 전통시장 내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제외 점포 긴급지원 사업'을 추진해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대상 제외 점포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서울시가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신청을 25일부터 받기 시작하지만, 요건에 맞지 않아 지원받지 못하는 관내 전통시장의 소상공인이 적지 않다는 판단 하에 지난 7일 '양천구 전통시장 생존자금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열어 논의한 결과 이 사업을 추진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양천구 전통시장 내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제외 점포 긴급지원 사업' 대상은 2020년 1월1일 이전 전통시장 내에서 영업 중인 상인회 회원 중 사업자 미등록이며, 임대료 및 공과금 납부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상인이다.

구는 시장별로 대상 점포를 파악해 점포별로 1회에 한해서 7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이 적지 않다고 판단했다"며 "이에 수차례 회의를 통해 추가 지원대상을 선정했으며 이번 지원이 상인들에게 버틸 수 있는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