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편스토랑' 오윤아, 참치강된장 레시피는?…아들 민이까지 반한 맛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아현 기자] '편스토랑' 오윤아가 참치강된장으로 편스토랑 출시메뉴로 출격한다.

23일 방송 예정인 KBS2 '편스토랑'에서는 조정민과 오윤아가 참치를 이용한 요리로 대결을 한다고 전하며 기대를 모은 가운데 이병헌, 이민정 부부도 반한 오윤아의 '참치 강된장' 레시피가 화제다. 

오윤아의 참치강된장 레시피는 간단하다. 우선 재료는 참치1캔, 대파, 조갯살, 집된장, 고추장, 두부, 메줏가루, 서양식냉이, 애호박, 양파, 마늘, 팽이버섯, 느라티버섯을 준비한다. 대파, 양파,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애호박을 썬 뒤 참치캔의 기름을 후라이팬에 넣고 파를 가득 넣은 후 파기름을 만들어준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영상 캡처 

이후 손질한 채소와 조갯살 그리고 참치를 넣어준다. 이후 채소가 익으면 약불로 불을 조절한다. 이어 집된장 2숟갈과 고추장 1숟갈을 넣는다. 이후 두부를 깍둘썰기로 썰어준 뒤, 코팅하듯 튀겨준다. 

튀긴 두부에 양념장을 넣고, 메줏가루를 넣어준다. 메줏가루가 된장의 군내와 고소함을 향상 시키는 효과를 갖는다고. 그 위에 서양식 냉이를 얹어주면 오윤아의 참치강된장 레시피가 완성된다. 

특히나 방송을 통해 오윤아는 아들을 위한 참치토스트까지 만드는 모습을 보이며, 주제인 '참치' 편스토랑 메뉴 등록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윤아가 출연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