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슈가, 4년 만에 두 번째 믹스테이프 발매 가능성 제기…스포요정은 R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방탄소년단(BTS) 슈가(SUGA)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가 발매되는 것일까.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2일 자정 공식 트위터에 'D-2'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티저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밧줄에 묶인 남성의 실루엣이 담겼다.

그런데 이날 애플뮤직에는 슈가의 솔로 활동명인 '어거스트 디(AGUST D)'의 프로필 사진이 업데이트 됐는데, 티저 이미지와 흡사한 모습이라 관심을 모았다. 의상이나 헤어스타일도 흡사한데다, 포승줄에 묶인 모습까지 동일했다.
 
슈가 / 애플뮤직 캡처
슈가 / 애플뮤직 캡처

슈가의 믹스테이프(믹스테잎) 발매 가능성은 이미 RM(김남준)을 통해 제기된 바 있다. RM은 지난 2일 업로드된 방탄소년단 꿀FM '슙디의 꿀FM'서 "사실 요즘 제일 바쁜 건 슈가형"이라는 언급을 했고, "추상화를 공개했던데, 혹시 표지인가요? 새롭게 나오는 것의 표지입니까?"라고도 말했다.

아예 "아 어거스트 디 2 언제 나옵니까? 타이틀이 어거스트 D-2로 정해진 건 아니죠?"라며 확인사살까지 해버렸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슈가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 발매를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트위터에서는 '어거스트'가 실트(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랐고, '#AGUSTD2ISCOMING'도 3위에 올라있다.

슈가는 2016년 당시 첫 번째 믹스테이프 'Agust D'를 사운드클라우드서 공개한 뒤로 솔로앨범이 없다. 당시 이 믹스테이프는 무료로 공개되면서 해외에서도 주목한 바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을 토대로 유추해보면 앨범명은 'D-2', 발매일은 23일이 될 가능성이 커 보이며, 타이틀은 'What Do You Think?'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슈가는 지난 6일 아이유(IU, 이지은)와의 협업으로 '에잇'의 프로듀싱과 피처링을 맡은 바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