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대문구, 문화적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수혁 기자)
뉴시스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문화적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을 위해 6월16일부터 3개월여간 '신촌, 파랑고래'에서 '실무형 문화·예술 기획학교'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예술사업 전략을 다루는 이론과정, 도시재생 지역의 공간디스플레이를 설계 연출하는 공공디자인과정, 문화예술·전시를 기획·실행하는 문화기획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론과정은 공통 필수다. 공공디자인과정과 문화기획과정 중에서는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구는 지역주민과 대학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내달 8일까지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또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공공디자인과정과 문화기획과정 20명씩 모두 40명을 선발한다.

김한상 스타피시컴퍼니 대표, 윤재진 윤재진디자인연구소 대표, 이강현 홍익대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 교수, 임성연 무소속연구소 대표, 유디렉 플레이스막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과정의 80% 이상 이수하면 수료증이 수여된다. 수료자들은 향후 지속적인 인큐베이팅과 네트워크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