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슬의’ 파워로 음원 차트인…OST 기대감도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라라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나온 신효범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가 실시간 음원 차트에 올라오며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지난 21일 오후 11시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TOP100 차트에 신효범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가 등장했다. 이후 22일 0시 차트에서는 62위, 1시 차트에서는 81위를 차지했다.  

갑자기 신효범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가 차트에 랭크된 것은 다름 아닌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하 ‘슬의’)에서 이익준 역의 조정석이 노래를 불렀기 때문이다.
 
멜론 실시간 차트
멜론 실시간 차트

이익준은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를 부르며 채송화(전미도 분)를 향한 지고지순한 마음이 간접적으로 드러냈다. 이에 두 사람의 마음을 보여준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역시 덩달아 관심을 받게 됐다.

‘슬의’의 남다른 음원 파워는 처음이 아니다. 앞서 ‘슬의’에서 조정석이 부른 쿨 원곡의 ‘아로하’ 역시 큰 관심을 받았다. 조정석의 ‘아로하’는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에 네티즌들 역시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의 ‘슬의’ 버전의 음원을 간절하게 기다리는 중이다. 네티즌들은 “정석 버전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음원 안 나오면 안 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익준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부를 때 목소리 떨리는데 내 마음도 같이 떨리고.... 이익준 채송화 결혼해..” “이익준 진짜 한결같다 이런 해바라기남 없습니다,,,,” “진짜 술 마시고 찍은 게 틀림이 없습니다. 안 그럼 이해 못할 취정석ㅠㅠㅠㅠ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슬의’는 이제 마지막회만을 남겨두며, 이번 시즌을 종영한다. 이에 다음 시즌2가 언제 나올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