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강남 신사동 오소부코(이태리소고기찜) 맛집 위치는? 남기열 달인의 소정강이리소토-고등어파스타 外 “압구정역 명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소재 오소부코(이태리소고기찜) 맛집이 화제다.

19일 SBS ‘생활의 달인’ 742회에서는 족발 달인, 트럼프 달인, 오소부코(이태리소고기찜) 달인 등을 만났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경력 40년의 남기열 달인은 양식 레스토랑이 모여 있는 서울 신사동의 한 골목에서도 명물로 꼽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역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이탈리아 요리의 달인이 있는 곳으로 유명세를 떨치는 곳이다.

남기열 달인은 특급 호텔과 유명 이탈리아 레스토랑을 거치며 35년간을 이탈리아 요리의 길을 걸어 온 셰프다. 이탈리아요리 전문학원 원장도 맡았을 정도로 양식계에서는 범접할 수 없는 내공의 소유자로 통한다.

해당 맛집은 그런 그의 음식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음식과 어울리는 맥주나 와인가지 아늑한 분위기 아래 즐길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고등어 파스타와 소 정강이 리소토를 꼽는다.

직접 바른 고등어 살을 곱게 다진 다음 허브 향신료를 넣고 졸인 고등어 소스는 허브의 향으로 고등어의 비린내를 최대한 제거했다. 이 고등어 소스를 파스타 면과 함께 볶아서 달인표 고등어 파스타가 완성한다.

‘오소부코’라고도 불리는 소 정강이 리소토는 푹 고아 낸 소 정강이에 양념을 더한 뒤 크림 리소토를 곁들인 요리다. 익숙하지 않은 비주얼이지만 맛은 갈비찜처럼 익숙한 식감을 지닌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부라타치즈카프레제, 전복관자초무침, 제노베제, 트러플버섯크림리조또, 홍합라비올리, 토마토대구스튜, 이베리코꽃목살구이, 꽃등심스테이크, 트레빠, 티본스테이크, 모듬수육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SBS 교양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저녁 8시 55분에 주 2회 방송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