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낙연 "당에 윤미향 논란 관련 문제의식 전달했다"…"당에서 검토 후 결정 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임있는 당직자와 의견교환…당에서 검토 후 결정"
"지도부와 의원들 사이에서도 논의가 오갈 것"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19일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이사장을 지낸 윤미향 당선인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여러가지 문제가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저의 문제의식을 (당에)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 1차 산업 TF 토론회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윤 당선인 논란과 관련해 "여러가지 문제들에 대한 의견 교환을 책임있는 당직자와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이 위원장은 "(윤 당선인 논란을) 엄중하게 보고 있다. 당과 깊이 있게 상의해보겠다"고 한 바 있는데 곧바로 당 지도부에 의견 전달을 했다는 얘기다.

이 위원장은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는 논의되지 않았다. 그것은 당에서 검토 후에 결정을 할 것으로 본다"며 "구체적인 조치는 논의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코로나19 이후 한국농정 어떻게 해야 하나'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을 제안하고 있다. 2020.05.19. / 뉴시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코로나19 이후 한국농정 어떻게 해야 하나'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을 제안하고 있다. 2020.05.19. / 뉴시스

윤 당선인을 둘러싼 일련의 논란에 대한 우려나 걱정을 전달한 것이냐는 질문에는 "관련된 문제가 많이 있는데 그런 것에 대한 걱정 또는 생각을 교환했다"고 답했다.

이 위원장은 "그런 의견 교환이 저하고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레벨에서도 (논의가) 있을 것"이라며 "당 지도부와 의원들 사이에서도 논의가 오가고 검토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8월 새 당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출마 여부와 관련해서는 "늦지 않게 제 입장 밝혀야하지 않겠냐"며 "어제도 얘기했는데 불확실성을 야기하게 된다면 길어지지 않는 게 좋겠다"고 했다.

이번 주 안에 판가름이 나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좀 더 들어야겠다"며 당권 도전 여부를 놓고 장고가 이어질 것임을 시사했다.

차기 당 대표 출마가 유력했던 송영길 의원이 이 위원장의 출마시 불출마 가능성을 내비친 데 대해서는 "아직까직 그런 문제까지 논의되지는 못했다. 언젠가는 만나서 얘기해야 할 것"이라며 "그 보도는 봤지만 저와 상의해서 그런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