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지민, 17개월 연속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위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지난 16일 발표한 '2020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는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1위에 올랐다.

지민은 2019년 1월부터 17개월 연속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해 오며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해 오고 있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기에 역시 이번에도 지민의 인지도가 높음을 알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완벽하다, 동참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라이, 필터, 아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0.83%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지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3,895,924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 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

특히 이번 키워드 분석에서 가장 높게 측정된 단어가 '라이, 필터 , 아미'인데 그중 정규 2집 윙즈 앨범(2016) 수록곡인 'Lie(라이)'무대는 지난 19일 유튜브에서 진행한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방방콘'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다시 만났다. 동시 접속자 수가 약 2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한 지민의 'Lie'는 2016년 발매곡으로 4년 전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차트에서 역주행하는 위력을 보여주었다.

지난 28일 'Lie'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세일즈 송 4위'에 오르기도 했고 27일에는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4집에 수록된 솔로곡 'Filter(필터)' 역시 발매 직후 미국(US) 빌보드와, 영국(UK) 오피셜 차트, 캐나다 빌보드까지 진입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였고, 지난 12일 세계 최대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선 한국 남자 솔로 가수로 최단기간 내에 4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또한 아마존 뮤직 인터내셔널 베스트셀러와 뉴 릴리즈에도 12,13일 이틀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

또한 방탄소년단 지민은 최근 새 앨범을 준비하면서 음악 PM(Project Manager)을 맡아 그의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판 복면가왕 제작 책임자 'Izzie Pick_Ibarra(이지 픽 이바라)'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렇듯 방탄소년단(BTS) 지민은 방송활동 없이도 17개월 연속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하며 국 내외적으로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K-POP '최고의 댄서'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