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부산 나고야식 장어덮밥 달인, 맛집 위치는?+무녀도 바지락 까기 달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군산 메밀국수 달인, 부산 나고야식 장어덮밥 달인, 무녀도바지락 까기 달인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부산 나고야 장어덮밥 달인,박민욱(남, 40세, 경력 17년) 달인이 소개됐다.

오랜 명성을 간직한 곳도, 신흥으로 떠오르는 맛집도 많아 식도락의 여행지라고 불리우는 부산에 800여 개의 리뷰가 증명하듯 맛집으로 인정받은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다. 나고야식 덮밥 전문점으로, 그릇에 담긴 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장어가 실속 있게 꽉 차, 그야말로 밥 반 장어 반이라고 찬사 받고 있다고 한다.

비주얼의 끝판왕을 찍으며 최상의 맛까지 겸비한 이 장어덮밥을 탄생시킨 달인은 박민욱 (40세/ 경력 17년) 달인이다. 달인의 덮밥 한 그릇에는 끝없는 배움의 열정과 노력이 담겨있다. 일본에서 유명한 요리 전문학교를 수료하고, 한국에 와서도 배움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 성실히 일식집에서 일하며 자신만의 덮밥 레시피를연구했다고 한다.

그 결과, 노력의 땀방울이 여실히 맛으로 검증된 셈이다. 달인의 장어덮밥은 장어 숙성과 소스에 엄청난 노하우가 숨어있다. 구운 성게 껍데기를 덮어 장어를 숙성해 더욱 깊은 맛을 내준다. 숙성한 장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달인만의 독특한 소스다. 

간장에 말린 새조개와 파인애플, 돈 사골을 우려 물리지 않는 단맛과 깊은 맛의 소스를 완성해 장어에 은은한풍미를 더한다. 이 외에도 무궁무진한 레시피와 정성이 담겨있는 장어덮밥은 손님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부산 장어덮밥 달인 박민욱 달인이 운영하는 맛집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구남로24번길)에 위치해있다. 영업시간 매일 11:00-22:00이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무녀도 바지락 까기 달인, 박정순(여, 69세, 경력 50년) 정계순(여, 66세, 경력 40년) 김애란(여, 45세, 경력 30년) 달인도 소개됐다.

바다로 둘러싸여 광활한 갯벌을 품은 무녀도의 자랑은, 단연 바지락. 예로부터 맛과 질이 좋아 명물로 통하여이 동네 주민들에겐 생계를 유지해 준 고마운 밥벌이다. 바지락과 함께 한 세월만 평균 30년이 넘기에, 이곳엔 바지락의 굳게 다문 입을 단 3초 만에 여는 놀라운 손기술을 지닌 달인들이 있다. 

 무녀도의 부녀회장으로 바지락의 전반적인 관리를 도맡으며 40년 동안 묵묵하게 바지락을 까온 박정순(69세 / 경력 40년) 달인, 손이 너무 빨라 바지락이 보이지 않는 수준과 속살에 상처 하나 내는 법 없이 정확하게살을 발라내는 정계순(66세 / 경력 50년) 달인, 무녀도 바지락 까기의 젊은 피로, 결코 앞의 두 달인에게 뒤지지 않는 실력을 선보이는 김애란(45세 / 경력 30년) 달인이다. 

이들의 장기는, 바지락의 이음새 부분에 칼끝을 넣고 양옆으로 천천히 비트는 것! 새끼손가락만 한 작은 꼬마 칼로 바지락 한 개를 단 3초 만에 까는 초스피드 바지락 까기 기술을 선보인다. 이들 삼총사는 보는 순간바지락 입처럼 보는 이들도 입이 떡 벌어지게 만들었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화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