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폐지 가능성에 급등…한국전자인증도 동반 상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국내 최초 공인인증기관인 한국정보인증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어 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정보인증은 18일 오전 10시 36분 기준 코스닥 시장서 전일 대비 24.15% 상승한 5,0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들의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바로 국회서 공인인증서 폐지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기 때문. 공인인증서는 공공기관 온라인 서비스를 받기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했던 것으로, 1999년 당시 처음 도입되었다.
 
네이버 캡처
네이버 캡처
그러나 이번 법안 발의로 인해 공인인증서가 폐지될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이다. 법안에 대한 논의는 2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공인인증서는 본래 의무적으로 사용해야했지만, 2014년 박근혜 정부 당시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으로 인해 의무사용 조항은 폐지되었다. 그러나 쓰지 않도록 강제하는 내용이 아니었기 때문에 우려가 있었고, 꾸준히 법령 개정에 대한 목소리가 높았다.

더불어 2018년 1월 정부에서 공인인증서 제도를 폐지한다고 밝힌 바 있으나, 자유한국당(현 미래통합당)이 완전 폐지에 반대하면서 무산될 위기에 놓였다.

현재 한국정보인증을 비롯해 한국전자인증도 동반 급등하고 있는데, 이들의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이유는 생체인증 서비스 등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인증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 이미 금융사에서는 홍채나 지문 등의 생체인증 기술을 상용화하고 있다.

1999년 설립된 한국정보인증은 2014년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지난해 매출액은 426억 644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