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FC서울, 무관중 ‘리얼돌’ 사용 공식 사과 “성인용품 연관 없어”…네티즌 “논점 흐리고 있어” 공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FC서울이 코로나19 사태로 진행 중인 무관중 경기에 리얼돌을 관객 대신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18일 FC서울 측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17일 경기 때 설치했던 응원 마네킹과 관련 팬 여러분들께 깊은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진심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날 설치된 마네킹들은 기존 마네킹과 달리 재질 등이 실제 사람처럼 만들어졌지만 우려하시는 성인용품과는 전혀 연관이 없는 제품들이라고 처음부터 확인했다”며 “‘달콤’이라는 회사에서 제작했고 의류나 패션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라고 소개를 받았고 몇 번이고 성인용품이 아니라는 확인과정을 거쳤다”고 리얼돌이 아니라 해명했다.

 
FC 서울 무관중 관객 인형 / 연합뉴스
FC 서울 무관중 관객 인형 / 연합뉴스

그러나 응원문구에 성인제품과 관련된 단어가 사용된 것은 인정하고 사과했다. FC서울 측은 “다만 ‘달콤’이라는 회사에서 BJ를 관리하는 ‘소로스’라는 업체에 기납품했던 마네킹을 되돌려받고 돌려받은 제품들을 이날 경기에 설치하는 과정에서 성인제품과관련있는 ‘소로스’의 이름과 이들이 관리하는 특정 BJ의 이름이 들어간 응원문구가 노출됐다”며 “이점은 변명없이 저희의 불찰”이라고 사죄했다.

FC서울 측은 무관중 경기에 재밌는 요소를 만들기 위한 의도였다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FC서울을 사랑하고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죄송스러운 말씀을 전한다”며 “향후 이 문제에 대해서 좀 더 다양한 진단과 검토를 거친 후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할지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FC서울 공식 사과문
FC서울 공식 사과문

이 같은 공식 사과에도 네티즌의 분노는 사그라지지 않았다. 특히 네티즌들은 무관중 관객 대용 인형의 생김새 자체가 리얼돌이라며 “응원 문구만 문제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미 마네킹의 외형 자체가 일반 인형과 다른 점을 확인하지 않았다는 것에 관리 불찰을 지적하고 있던 것. 또한 ‘달콤’ 측이 사전 약속과 다르게 성인용품 인형(리얼돌)을 배치했다면, 이를 최종 확인하지 않았던 구단 측 잘못 역시 피할 수 없다는 지적도 있었다. 

네티즌들은 “응원문구만 문제가 아니라니까요.. 마네킹 겉모습부터 이미 "나 리얼돌이에요"라고 적혀있는데 그거하나 체크 못해서 이지경을 만들어요? 외주 주는거 좋지만 그래도 관리는 제대로 했어야죠 이제 하다하다 이런걸로 욕먹고 팬들 선수들 얼굴에 먹칠하는 프런트 덕분에 축구볼맛 뚝떨어지네요”(car_x****) “내가 마케팅 직원이였으면 마네킹 회사 이름이 ‘달콤이’였던거에서부터 거른다”(soccerboy*******) “책임자가 나와서 제대로 얘기하세요...오전에라도 마네킹 확인한 자가 없습니까? 설치되고 이상한점을 아무도 못 느낀거에요? 비상시적인 몸매의 마네킹들이 상식에 받아 들여진게 참 대단들 합니다 이제 앞으로는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하지마세요 제대로된 상식도 없고 판단도 못하는 구단 직원들이잖아요”(jala2***) “그럼 달콤이라는 회사에서 소로스에 기납품 했던 리얼돌을 서울이랑 상의도 없이 이번 경기때 가져와서 설치를 했다는 건가요? 그러면 서울 측에서 달콤이라는 회사에 강하게 대응하셔야죠. 그 전에 성인용품이 아니란걸 어러번 확인했었는데 그때 이야기된 마네킹이 아니라 다른 리얼돌을 달콤 측에서 오늘 가져왔다는 의미니까요”(feliznhy***)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구단 측의 미흡한 대응에 분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