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제픽] ‘유스케’ 둘째이모 김다비 “주라주라”, 뉴이스트·치즈 外…‘배고픈데 귀찮아?’ 써니가 반한 한우물회·등심튀김·육회케이크 레시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 캡처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 캡처
‘유스케’ 둘째이모 김다비 “주라주라”, 뉴이스트·치즈 外 다채로운 무대!

지난 15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는 개코X김선재, 둘째이모 김다비, 치즈, 뉴이스트가 함께 했다.

둘째이모 김다비는 김신영의 ‘부캐’로 소속사 대표이자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곡 “주라주라”의 주인공인 송은이와 함께 등장해 맛깔난 무대와 명물허전 토크로 웃음을 자아냈다.

개코와 김선재와 ‘장미꽃’(Rose)꽈 ‘틈’을 불렀고, 치즈가 ‘좋아해’(bye)와 ‘오늘의 기분’을 열창했다. 뉴이스트(JR·아론·백호·민현·렌)은 신곡 ‘아임 인 트러블’(I'm in Trouble) 무대를 선사하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본방은 금요일 밤 8시 55분.
Olive ‘배고픈데 귀찮아?’ 방송 캡처
Olive ‘배고픈데 귀찮아?’ 방송 캡처
‘배고픈데 귀찮아?’ 써니가 반한 한우물회·등심튀김·육회케이크 레시피!

Olive ‘배고픈데 귀찮아?’에서는 소녀시내 써니가 함게 한 가운데 다양한 한우 레시피를 공개했다.

▲ 한우물회 레시피
재료 : 물, 얼음, 참기름, 한우목심, 라면스프, 소면, 초고추장, 설탕, 식초, 샐러드 채소
1. 물회 양념 육수로 믹서기에 물 2/3컵, 초고추장 4T, 설탕 3T, 식초 2T, 얼음을 넣고 간다.
2. 끓는 물에 목심을 살짝 데친 후 그 물에 소면을 삶는다.
3. 볼에 양념 욱수와 샐러드 채소, 데친 목심, 소면을 넣는다.
4.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뿌려주면 완성.

▲  한우등심튀김 레시피
1. 양조간장 4T, 맛술 2T, 가다랑어포 육수 6T, 설탕 2T, 다진마늘 0.5T, 식초 2T를 섞는다.
2. 손질한 청양고추, 대파, 팽이버섯을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린다.
3. 등심에 소금으로 밑간을 한 후 전분가루를 묻혀 튀겨준 다음 식혀 썬다. 사용한 기름은 계속 데운다.
4. 채소를 올린 다음 소스를 골고루 뿌린다.
5. 끓고 있던 기름을 채소 위에 듬뿍 뿌리면 겉바속촉 한우등심튀김 완성.

▲ 육회케이크 레시피
1. 우둔살(혹은 지방이 없는 부위)을 잘게 다진다.
2. 다진 고기에 양조간장 2T, 설탕 2T, 레몬즙 2T, 다진마늘 0.5T, 참기름 1T을 넣고 버무린다.
3. 무를 강판에 곱게 갈아 물기를 짜서 고추냉이를 약간 섞는다.
4. 투명 컵의 밑둥을 잘로 틀을 만들어 준 후 육회, 양념무, 육회 순서로 넣는다.
5. 취향에 따라 육회와 무를 쌓는다.
6. 노른자와 얼니잎채소로 장식해주시면 완성.

본방은 금요일 저녁 8시 55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