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슬기로운의사생활’ 조정석, 의사접고 신부되려는 유연석에게 “신현빈이 내 친구 유연석이랑 잘됐으면 좋겠어”…정경호는 김준한에게 곽선영 박사합격 소식 듣고 ‘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마지막회 2회를 남겨 두고 조정석은 의사생활을 접고 신부가 되려는 유연석이 신현빈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둘을 이어주기 위한 작전을 세웠다. 

14일 방송하는 tvN 목요 스페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10회’에서는 익준(조정석)이 신부가 되려는 정원(유연석)이 겨울(신현빈)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둘을 이어주기 위해 노력하게 됐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방송캡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준완(정경호)은 익순(곽선영)에게 너 유학하게 되면 우리는 헤어지는 건가?라고 하며 이별을 암시하고 치홍(김준한)은 익준(조정석)에게 익순이 남자친구와 헤어진 이유가 점집에서 남자를 잡아 먹을 상이라는 말을 핑계로 헤어졌다는 말을 듣게 됐다. 이후 익준(조정석)은 치홍(김준한)에게 동생 익순(곽선영)의 얘기를 듣고 익순이 있는 군대 면허를 가서 용돈을 주게 됐다.

오늘 방송에서는 치홍(김준한)은 송화(전미도)와 병원 식구들과 레스토랑에서 회식을 하게 되고 좋아하는 감정을 드러내지만 어색하기만 했다. 익준(조정석)은 아들 우주와 함께 햄버거 집에서 식사를 학 우주가 장모님과 함께 왔다고 하는 소리에 할 말을 읋었다.

준완(정경호)은 익준(조정석)의 동생 익순과 몰래 연애를 하면서 익순과 전화 통화를 할때 준완이 문을 열자 깜짝 놀랐고 익준은 준완이 자신의 동생과 사귀고 있는지 꿈에도 모르면서 언제 둘의 관계를 알게 될지 궁금증을 줬다. 

지난 방송에서 로사(김해숙)는 이사장 종수(김갑수)가 우울증 초기라는 안타까운 소식을 알게 되고 정원(유연석)과 익준(조종석)에게 알렸다. 김갑수의 상황을 전해들은 석형(김대명)의 어머니(문희경)는 본인 일처럼 걱정했고 로사(김해숙)는 상담을 받지 않겠다고 고집을 피우는 로사 때문에 속상했다.

이에 송화(전미도)는 석형(김대명)의 지하실 연습실로 로사와 종수를 초대하고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노래했다. 로사는 종수(김갑수)에게 정원의 신부가 될 것에 대한 얘기를 하고 섭섭한 마음을 감추지 않고 "낮술을 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정원(유연석)은 송화(전미도)에게 "내가 지금까지 기부했던 키다리 아저씨야"라고 고백했다. 송화는 네가 키다리 할아버지라고?라고 하며 놀랐다. 이어 정원은 "너만 괜찮다면 난 네가 키다리 아저씨 해줬으면 좋겠어. 돈은 걱정하지 말고. 난 올해까지만 병원에 있을꺼야. 나중에 모두에게 말해줄게"라고 말했다.  

로사(김혜숙)는 아들 정원(유연석)이 신부가 되겠다는 결심을 한 것을 알고도 송화(전미도)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했고 정원은 "송화는 아니야. 잘 못 짚었어"라고 답하면서 겨울(신현빈)에 대한 애정이 있었음 암시했다. 

명태(최영우)와 재학(정문성)은 목숨이 위태로울지 모르는 환자가 관장을 거부하자 위기에 놓이게 됐고 재학은(정문성)은 의사로서 찾아오는 고민의 순간들을 마주하게 되고 준완(정경호)에게 고민 상담을 처하게 됐다.

익준은 남자친구가 생긴 줄 알았던 겨울(신현빈)을 데려다 주는 남자가 남자친구가 아닌 남동생이라는 사실을 알고 겨울고 정원을 이어주기 위한 노력을 했다. 익준은 겨울에게 장미 꽃다발을 주고 남자친구에게 받은 척 하게 했고 "정원아 장겨울 선생이 프로포즈 받았대"라고 했고 정원은 씁쓸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정원은 신부가 되기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했는데 준완(정경호)의 차를 얻어타면서 "이제 차가 필요 없어서 팔았다"라고 했고 준완은 "그 똥차를 돈 주고 팔았다"고라고 물었다.  

또한 익준(조정석)은 정원에게 "너 장겨울 좋지? 신부 포기할만큼 좋잖아"라고 물었고 정원은 "너 장겨울 매니저냐? 난 겨울이가 잘됐으면 좋겠어. 내 친구 정원이랑. 하나님은 이해하실꺼야. 그리고 머리랑 가슴이랑 따로 놀때 여기가 맞다. 잘 생각해"라고 조언했다. 

또 치홍(김준한)은 준완과 익준앞에서 "익순이 박사과정 붙었다. 영국에서 3년 과정이다"라고 했고 익준은 "그럼 익순이 3년동안 못 보는 거야? 가족이 남보다 못하다. 난 그것도 몰랐다"라고 하며 열변을 토했고 준완은 실망한 표정이 되면서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줬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등장인물은 이익준 역의 조정석, 안정원역의 유연석, 김준완 역의 정경호, 양석형 역의 김대명, 채송화 역의 전미도, 정로사 역의 김해숙, 주종수 역의 김갑수 배우가 맡게 됐다.

이 드라마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총 12부작으로 알려졌다.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