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짜왕’ 무릎 건강 위한 ‘보스웰리아 표고탕수육’ 레시피 공개!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14일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서는 ‘슬기로운 소독생활’, ‘건강을 책임지는 비타민’ 등의 주제를 다뤘다.
JTBC ‘TV정보쇼 알짜왕’ 방송 캡처
JTBC ‘TV정보쇼 알짜왕’ 방송 캡처
무릎 건강을 위한 식재료로 ‘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지난해 무릎 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무려 약 270만 명으로, 한 번 손상된 무릎 연골은 다시 재생되기 힘들다고 한다.

주부 정선(73) 씨는 무릎 건강 지키기를 위한 특별한 비결을 공개했다. 하루 10시간 이상 서서 일하면서 퇴행성관절염을 겪기까지 한 그는 꾸준한 운동과 단백질 섭취 그리고 보스웰리아로 무릅 관절 회복에 성공했다고 한다.

보스웰리아는 인도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나무의 수액이다. 인도 고대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 기록될 만큼 오랜 역사를 지닌 무릎 건강식품이라고. 무릎 염증의 억제 효과와 더불어서 혈액순환을 돕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오한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무릎 건강을 지키는 3대 요소가 보스웰리아와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다. 근육이 무릎 보호대 역할을 하고, 관절이 무릎 지지대 역할을 하고, 연골이 무릎 에어백 역할을 한다는 설명이다. 

이어서 보스웰리아의 비티만D 성분이 근육 생성을 돕고, 보스웰릭산 성분이 관절 통증 완화와 연골세포 생성에 도움을 주고, 테르포노이드 성분이 연골 보습에 효능을 나타내는 부분을 조명하며 근거을 보탰다.

관절 통증 완화, 혈액 순환 촉진, 근육통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는 보스웰리아 찜질팩 사용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통증 부위에 천을 덮고 보스웰리아 팩을 올리고, 20분 후 천을 걷고 물로 닦아내면 된다

보스웰리아를 이용한 레시피가 침샘을 자극하기도 했다. ‘보스웰리아 표고 탕수육’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보스웰리아 표고 탕수육
재료 : 보스웰리아 가루, 표고버섯, 튀김가루, 양파, 새송이버섯, 마늘, 청경채, 깨소금, 전분, 굴소스, 설탕, 일본식 간장, 식용유
1.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으깬 마늘을 볶는다.
2. 양파, 새송이버섯, 굴소스를 넣고 볶는다.
3. 감칠맛을 내기 위해 일본식 간장을 두 큰술 넣는다. 일본식 간장은 일반 간장과 맛술을 1:1 비율로 섞어 만들 수 있다.
4. 소스에 물과 청경채를 넣고 끓인다.
5. 소스 농도를 맞추기 위해 전분을 넣는다.
6. 튀김가루와 물을 섞어 튀김옷을 만들어준다.
7. 튀김옷을 입힌 표고버섯을 튀긴다.
8. 플레이팅 후 깨소금을 뿌리면 완성.

본방은 목요일 아침 9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