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K팝 솔로가수 유일 ‘빌보드 아티스트100’ 2주 진입 기록 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2020년 5월 현재, ‘빌보드 아티스트100’ 차트에 가장 오래 머문 한국 솔로가수로 확인됐다.

제이홉은 2018년 3월 솔로 믹스테이프 ‘홉 월드’(Hope World) 발표 이후 2주 연속 ‘빌보드 아티스트100’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97위로 첫 진입 후 91위까지 순위에 올랐다. 

이 차트에 이름을 올린 한국 솔로가수는 싸이, 제이홉, RM, 잭슨, 백현 등 단 5명이며 이 중 제이홉은 유일하게 2주 이상 차트에 머물렀다. 그룹과 솔로를 모두 포함한 전체 순위에서는 8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방탄소년단 제이홉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 제이홉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빌보드 아티스트100’ 차트는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과 메인 싱글차트 ‘핫100’, 그리고 ‘소셜50’ 차트를 종합해 공개한다. 방탄소년단은 지금까지 총 186주간 진입하며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제이홉은 지금까지 솔로 앨범 1개, 솔로 싱글 1곡만으로 세계 최고 권위의 빌보드 차트 및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인 스포티파이 그리고 아이튠즈 차트에서 한국 솔로가수 최초, 최고, 최다, 최단 기록을 무수히 수립했다.

한편, 5월 9일 트위터에는 콜롬비아 경찰이 ‘J-HOPE’ 글자가 새겨진 마스크를 착용한 사진이 올라와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 세계 방탄소년단 팬들은 “제이홉의 이름에 담긴 ‘희망’이라는 메시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위로가 되는 것 같다”며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