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컴백’ 데이식스(DAY6), 타이틀곡 ‘Zombie’ 멜론차트 8위 진입…‘럽미올립미’-‘어프레이드’ 등 수록곡들 실트 등극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컴백을 하루 앞두고 갑작스럽게 일시적으로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힌 데이식스(DAY6)의 미니 6집이 발매되면서 마이데이(MyDay)의 관심이 뜨겁다.

11일 오후 6시 데이식스의 미니 6집 'The Book of Us : The Demon'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타이틀곡 'Zombie'는 멜론 5분차트서 조정석의 '아로하'를 밀어내고 3위에 올랐을 정도로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42분 만에 32만뷰를 돌파했다.

네티즌들 역시 오랜만에 돌아온 데이식스의 신곡에 대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지금까지 데이식스가 발매한 곡이 5분차트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데이식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데이식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더불어 트위터서는 '럽미올립미'(Love Me or Leave me), '어프레이드'(Afraid), '데이식스' 등이 실트(실시간 트렌드)에 올라있다.

타이틀곡인 좀비는 프로모션으로 올라있기 때문에 빠진 것인데, 대신 '좀비영어버전'이 14위에 올랐다.

이 곡들이 실트에 오른 건 수많은 팬들로부터 타이틀곡 못지 않게 좋다는 평가를 받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 네티즌들은 해당 곡들의 스밍 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오후 7시 기준 'Zombie'는 멜론차트 8위에 진입했으며, 다른 수록곡인 '해와 달처럼'이 21위, 'Love Me or Leave me'가 23위에 오르는 등 수록곡 전곡이 멜론 실시간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2015년 데뷔한 데이식스(DAY6, 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는 2017년 진행된 'Every DAY6 Project'를 통해 많은 인기를 모았다.

지난 1월 '예뻤어'가 멜론차트서 역주행을 하면서 많은 팬들이 유입됐고, 지난달 20일에는 지하철역 광고로 컴백을 예고했다.

그러나 일부 멤버들의 심리적 불안 증세로 인해 건강 회복에 집중하고자 팀 전체의 활동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