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아하부장, 일베 아니라더니 뒤늦게 인정한 이유는?…쏟아지는 증거들 “더 심한 활동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허지형 기자) ‘어둠의 백종원’이라며 불리며 된장찌개, 석박지, 떡볶이 등 각종 요리 레시피를 공유하던 유튜버 ‘아하부장이’ 일베임이 밝혀졌다.

지난 9일 아하부장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아하 부장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얼굴이 가려진 채 앞치마를 입은 모습으로 화면에 등장했다.

그는 “그냥 아니라고 하고 넘어가려고 생각도 많이 했으나 레시피의 진정성에서 괴리감이 너무 크게 왔다”며 “다 맞다. 어제 제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거짓말을 했다”며 죄송하다고 말했다.
 
아하부장-정배우 유튜브
아하부장-정배우 유튜브
이어 아하부장은 “정말로 죄송하다. 거짓말을 했다는 것 자체가 제 자신 그리고 여러분께 부끄럽고 죄송하다”며 “커뮤니티에 올라왔던 글과 사진은 거의 사실이다. 일베충이라는 부정적인 느낌과 낙인이 두려웠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다만 일베충이라는 사실 하나 때문에 사과하고 싶은 마음은 없다. 일베를 옹호하거나 비판할 마음도 없다”며 “이 사이트가 단지 유머사이트인 줄 알았다. 가장 큰 커뮤니티였고 생각 없이 들어가 웃기도 했다”고 해명에 나섰다.

또 “일베를 마지막으로 한 건 대략 6개월 전”이라며 “일베가 보수적인 정치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걸 몰랐다면 당연히 거짓말이다. 그러나 정치에 관심이 없다. 음식만 관심이 있다. 큰 논란이 될 줄 알았다면 시작조차 안 했을걸. 다 지우고 시작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제가 일베를 했다고 해서 괴물이나 살인마, 범죄자가 아니다. 나이를 먹고서도 거짓말로 사실을 감추려고 하는 저 자신에 놀랐다”라며 “아니라고 믿었던 분들에게 죄송하고 앞으로는 일베에 들어가지도 않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정배우는 “변호사가 고소 성립이 안 된다고 했나 봅니다”라며 각종 일베 활동의 증거를 공개했다.

이어 최소한 4, 5년 활동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해명 영상과 다르게 활동을 너무 열심히 하셨다. 지역 비하, 노무현 대통령 비하 발언 등 논란 이후 글이 많이 삭제됐으나 더 심한 활동을 했던 것으로 보여진다. 해명 영상에 왜 그렇게 화가 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베가 일베 했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