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 집밥의 진수 ‘애호박찌개-애호박초무침’ 만드는 레시피…다이어트-치매까지 좋은 애호박 효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애호박찌개’와 ‘애호박초무침’을 만들었다. 

10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집밥의 진수’편 282회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나와 깊고 진한 ‘애호박찌개’와 매콤-새콤-달콤 ‘애호박초무침’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애호박찌개’는 냄비에 식용유와 다진 마늘 각 3 큰 술, 다진 생강 2 작은 술을 넣고 노릇하게 볶고 고운 고춧가루 3 큰 술, 한 입 크기로 썬 돼지고기 앞다릿살 300g을 넣어 살짝 볶았다.

소주 3 큰 술, 들기름 2 큰술을 넣고 볶다가 쌀뜨물 10~12컵을 넣은 후 약 7분간 끓이고 1cm 두께로 반달썰기한 감자 2개, 애호박 1개를 넣고 살캉해질 때까지 끓인 후 채 썬 양파 1개, 어슷썰기한 대파 반 대, 청양고추 2개를 넣었다. 고추장 5 큰 술을 넣은 후 새우젓 4 큰 술로 간을 맞추고 거피 낸 생들깻가루 6 큰 술, 손질한 부추, 깻잎 순 각 100g을 넣어 마무리 했다.

‘애호박초무침’은 애호박 2개는 길게 4 등분 한 후 씨를 제거하고 1cm 두께로 어슷썰기를 했다. 젖은 면포를 깔아 김 올린 찜기에 4 등분 한 생표고버섯 4개, 손질한 애호박을 넣은 후 뚜껑을 덮고 7~10분간 쪘다.

직사각형으로 썬 파프리카 반 개, 꼭지 제거한 방울 토마토 10개를 넣고 1분간 더 찌고 찐 방울토마토 껍질을 벗기고, 찐 재료는 모두 넣ㅂ은 접시에 펼쳐 식혔다. 식힌 재료에 굵은 고운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 각 2 큰술, 현미식초, 매실청, 깨소금 각 3 큰 술, 진간장 5 큰 술, 송송 썬 실파 1컵을 넣고 무치면서 ‘애호박초무침’을 완성시켰다. 

또 애호박 효능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풍부한 섬유소와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서 다이어트시 좋은 식재료이다. 애호박은 아기들의 이유식에도 활용되는데 비타민A, 비타민B가 풍부하고 위 점막을 보호해서 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애호박은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뇌세포 활성화에도 좋아서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나 치매를 걱정하는 어르신에게도 좋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