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백종원, 만능 장아찌 소스 레시피 공개 "이럴때 서로서로 돕는게 좋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백종원이 자신만의 만능 장아찌 소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는 "무엇이든 다 어울리는 '만능 장아찌 소스' 만들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백종원은 "요즘 코로나 때문에 채소들도 싸고 식자재 굉장히 싸죠? 이럴때 우리가 서로서로 돕는게 사서 많이 해 드시는 것도 좋지만 쌀때 싸서 장아찌 소스를 담아놓으면 좋다"고 추천했다.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
그러면서 "뭐든 간장에 담으면 장아찌다.간장에다 담그는걸 장아찌라고 하는데 옛날부터 발효 음식으로 드셨고 짠데다 담그는거라 균이 들어올 염려가 없다. 그다음에 식초, 설탕. 설탕도 사실 맛을 위해서가 아니라 보관을 위해서 하는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백종원표 장아찌 소스 재료는 다음과 같다.진간장 2컵, 식초 1과 1/3컵, 설탕 1과 1/2컵, 물 2컵이 필요하다.

이날 백종원은 시금치, 오이, 방울토마토 등 독특한 재료를 이용한 장아찌 담그는 방법을 소개했다.

장아찌소스는 냄비에 물, 진간장, 설탕을 넣어 끓인 뒤 불을 끄고 한 김 날린 후 식초를 넣어 섞는다. 다음 연기가 나지 않을 정도까지 식힌 후 사용하면 완성이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아 평생 장아찌 담아본적 없는데 이거보고 온라인으로 내일 배송오게 장봐놨음", " 토마토랑 시금치는 정말 생소하네요! 궁금한건 해봐야지", "입맛없는 여름에 장아찌면 밥한공기 뚝딱"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