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민경욱 “4·15 총선, 투표조작으로 이뤄진 부정선거” 주장…페이스북서 꾸준히 음모론 제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7일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은 QR코드 전산 조작과 투표조작으로 이뤄진 부정선거"라며 재선거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이날 오전 4·15총선무효선거소송 변호인단과 함께 대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총선서 인천 연수을에 출마했다가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후보에 밀려 낙선했다.
 
민경욱 / 연합뉴스
민경욱 / 연합뉴스
민 의원은 당일 투표서 정일영 후보에 7% 이상을 앞었으나, 사전투표에서 관내 10%, 관외 14%로 뒤져 최종적으로 2,893표차로 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전투표와 당일투표의 선거인수와 토표수가 일치하지 않고, 사전득표 비율이 63:36으로 일관되며 집계가 실종된 선거구 등이 있다"며 조작 가능성을 제기했다.

민경욱 의원은 미래통합당 소수 의원들이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자 이에 동참하며 재검표를 위한 후원금 모금에 나섰다. 이후 인천지방법원에 연수구 을 선거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선거 관련 증거 27개에 대한 증거보전 신청을 했다.

지난달 29일 법원이 일부를 받아들여 투표함, 투표지, 사전투표 당일부터 투표함 보관 과정이 담긴 CCTV 영상 등 17개를 보전 조치하고 전자 투표기, 개표기, 선거 관리시스템 웹서버 등 10개에 대해서는 기각했다.

다만 그가 선거 당시 신고한 재산이 32억원에 달했음에도 재검표를 위한 금액 5,000만원을 모금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논란이 일었다.

더불어 민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꾸준히 투표 조작 가능성에 대한 음모론을 제기하고 있다. 그는 사전투표 당시 사전선거관리인의 인장이 직접 찍힌 것이 아니라 인쇄된 것이라면서 모두 무효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